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다이어트 중 떡볶이가 먹고싶을 때 대체방법 (다이어트음식 , 다이어트떡볶이)

반응형

 
 
 
 
안녕하세요, 다이어트 할 때 괜히 야식이 먹고싶고 
저는 평소에 떡볶이를 정말 좋아하는 편인데
다이어트 할 때 유난히 더 먹고싶더라구요.
그래서 다이어트 할 때 떡볶이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.
 
 
 
 
그 방법은 바로  바로 곤약을 이용한 곤약 떡볶이 레시피입니다!
 
 
 
 
 
 

1. 곤약떡볶이

 
곤약은 칼로리가 거의 없고 식이섬유가 풍부해 포만감을 높여주는 대표적인 다이어트 식품입니다.
 떡볶이에 사용되는 떡 대신 곤약 면을 사용하면 칼로리를 획기적으로 줄일 수 있을 뿐만 아니라, 
쫄깃한 식감까지 살려 떡볶이의 풍미를 그대로 느낄 수 있습니다.
 
 
 

 
 
 
먼저, 저는 쿠팡으로 곤약500g을 준비했어요.
 
 
 

  • 떡볶이 떡 대신 곤약면만 사용해도 맛있습니다.

 
 

 
 
 

곤약 떡볶이 재료 : 양파 반개, 오뎅 , 삶은달걀 , 닭가슴살 소시지, 저당 떡볶이 소스, 곤약

 
 

 
1. 먼저 , 곤약은 끓는 물에 살짝 대쳐주고 
 
 

 
 
2. 떡볶이 떡 크기로 잘 썰어주어요. (이렇게 해먹어보니 곤약이 양념에 잘 베이더군요, 작게 자르는걸 추천!)
 
 

 
 
 
3. 그리고 저당떡볶이 소스로 50g 정도 넣어주어요.
 
 

 
 
 
4. 각종 야채를 잘 썰어서 준비해줍니다.
 
 

 
 
 
5. 물 양은 약 종이컵 한 컵 ? 정도만 넣어주어요. 물이 끓으면 소스와 각종 재료를 넣어 주면 끝입니다.
 
 

 
 
 
6. 그리고 저는 알롤로스 소스도 넣어주어서 단 맛을 추가 해주었어요.
 
(Tip , 곤약은 소스가 잘 베이지가 않더군요.. 식감에서 실망할 수 있음주의ㅠ_ㅠ 작게 썰어 넣는 거 추천이에요)
 
 
 

 
 
 
7. 곤약 떡볶이 완성!!!!
양파후레이크까지 올려서 식감을 살려주어 완성했어요 ㅎㅎ
 
 

 
 
 
7. 저당 떡볶이 소스와 곤약을 이용해서
칼로리를 확 줄여서 
다이어트에도 좋은 떡볶이 완성 입니다!! 
 
 

저는 많은 양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은근 맛있어서 

두그릇 먹었답니다.

 

 

 

곤약은 칼로리가 낮지만, 섭취량이 너무 많으면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적정량만

섭취하시기 바랍니다.

곤약 이외에도 다양한 저칼로리 재료를 활용하여 떡볶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.

떡볶이 양념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조절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.

 

이 글이 여러분의 건강한 식단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.

 


 

반응형